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설.현.아빠

Chapter 5 ] 입력 (5-2 여러가지 이벤트) ArrayList 예제 본문

교재 & 강좌/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Chapter 5 ] 입력 (5-2 여러가지 이벤트) ArrayList 예제

설.현.아빠 2011. 4. 7. 15:34



본 예제는 터치 이벤트에 대한 처리가 목적이었으나 내가 공부한건 ArrayList이다.


요게 여러가지 방면에서 사용되는데 DB를 사용할 때에도 응용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기회로 ArrayList를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자.







자~~여기서 사용한 ArrayList의 주된 용도는 터치가 발생한 점의 좌표를 저장하는것이다.


ArrayList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배열인데....x, y, Draw를 하나의 행으로보고 리스트화해서 배열에 저장하게 된다.


즉 mVertex(0), mVertex(1), mVertex(2)...의 배열에 0번지에 x, y, Draw값, 1번지에 x, y, draw값....이 저장된다.


이렇게 ArrayList에 값을 넣어줄때는 mVertex.add를 통해 넣어주게 되는데 add할때마다 Vertex객체를 생성하여 리스트에 add를 해준다.


Vertex객체엔 물론 x, y, Draw값이 저장되어 있으며 이렇게 저장된 값들은 mVertex.get(0).x, mVertex.get(0).y, mVertex.get(0).Draw 를 통해


읽어 올 수 있다.


C코딩만 하던 나로써는...이런 객체의 활용이 특히나 어렵고 낯설다. 머 연습이 필요하겠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