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설.현.아빠

C2DM 예제의 구조 설명 - 리칼님 - 본문

안드로이드/C2DM

C2DM 예제의 구조 설명 - 리칼님 -

설.현.아빠 2011. 5. 11. 15:41



안녕하세요^^
 
허접하지만 제가 쓰는 구조를 설명해드릴께요. ㅎㅎ
 
1. 어플을 실행 처음 실행 시켜서  개발자ID와 패키지D를 c2dm서버에 전송하여 등록ID(registration_id)를 발급 받습니다.
이 registration_id는 서드파티에 전송하여 디비에 저장을 합니다. 물론 디비에 registration_id를 구별할수 있는
뭔가를 같이 넣어야 겠죠? 저같은 경우는 전화번호나 아니면 디바이스 고유번호를 같이 저장합니다.
ex)
전화번호           |  registration_id
010-xxx-xxxx   |  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
 
이런식으로!
 
2. 메시지를 보낼때 상대방을 식별할수있는 뭔가를 서버에 보내서 디비에서 registration_id 찾습니다.
 
그리고  개발자 id/pw워드로 인증값을 받아옵니다.
 
그러면 registration_id 와 인증값을 통해 메지시를 전달합니다.
 
3. 상대방 기기로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그때 브로드캐스트 리시버로 메시지를 받아오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너무 서두없이 얘기했네요 ;; 제가 쓴글이 있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홧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