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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웹서핑을 하는데...古장자연님이 다시 이슈화 되네..편지? 그거 이제 찾은거야? 원래 알고 있었으면서 안찾은건 아니고?


머 이기회에 늙고 썩어 빠진 병든 몹들 쓸어버리면 좋으련만...자기 살 파먹기는 안하겠지.쩝...제일 약한 몹만 시범타로 가겠지.


제목 참....액티비티가 리스터 구현--;;;이 머꼬...


머 이해하기는 쉽다. 액티비티에 implements View.OnTouchlistener를 해서 Activity내부에 onTouch()를 구현하는 방식이라는게...

제목만 봐도 알겠다^^ 별도로 클래스를 만들어 리스너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방식보다는 낫네^^




생각했던거 보다 소스가 많이 단순화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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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별도로 리스너를 등록할 필요도 없이 걍 Activity를 넘겨주기만 하면 onTouch에서 처리를 해준다.


리스너 객체를 생성할 필요도 없다.



인터페이스는 여러가지를 많이 선언해도 된다고 했으니 여기에 한개 더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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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후 됐다. 콤마(,)를 이용해 구분을 해서 implements 인터페이스1, 인터페이스2, 인터페이스3... 이렇게 설정해주고 해당 추상메서드를 구현해


줄 수 있다.


인터넷에 보면 상속과 인터페이스에 대해 많은 글들이 있다.


extends와 implements의 차이점은 멀까???


일단 상속은 다중 상속이 안되서 매번 상속받는 클래스를 작성해야 한다는점. 인터페이스는 위처럼 여러개의 인터페이스를 선언해도 된다.


더 ..... 없나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내 생각으로는 extends의 내부 메소드가 여러가지이다. 그리고 그 내부 메소드를 재정의해서 사용한다.


implements는 추상 메소드 하나만 제공한다. 추상 메소드를 구현해서 사용한다. 


예를 들자면 extends View를 한다면 View클래스가 제공하는 내부 메소드인 onTouchEvent, onClickEvent...등을 쭉~~사용할 수는 있지만 


extends View, Button, TextView... 처럼 여러개의 클래스를 extends를 할 수는 없다.


하지만 implements 같은 경우엔 implements View.OnTouchlistener, AnimationListener...처럼 쭉~~선언 후 사용할 수 있다.


머...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View에 관한 상속만 필요하다면 구지 implements를 통해 여러개 선언하는것 대신


extends View하나만 상속해서 여러 메소드를 한꺼번에 재 정의하는편이 좋을 것 같고...


View외에 Animation과 같은 다른 종류의 Event를 처리해야 할 경우엔 필요한 Listener만 implements시켜서 사용하는 편이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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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oDo4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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