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흐...본격적인 에러잡기! 참고로 내 단말기는 옵티머스 원이라는....보급형...서민형...폰이다..


고로! 모든 구현은 320 * 480에 맞춰서 개발했으니...오죽 문제가 많을까..ㅋㅋ


일단 LinearLayout으로 작성된 화면들은 그런대로 괜찮았다^^물론 모든 값들은 dip를 통해서 해결된듯싶다.


문제 1] Galary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를 fix해서 문제가 발생하였다.

public View getView(int position, View convertView, ViewGroup parent) {

ImageView iv = new ImageView(mContext);

iv.setLayoutParams(new Gallery.LayoutParams(480, 320));

이런식으로 가로와 세로를 넣었더니 갤스님께서는 반만하게 출력해주시는 쎈쓰!! 아래처럼 바꿨다^^

Display display = ((WindowManager)getSystemService(Context.WINDOW_SERVICE)).getDefaultDisplay();

iv.setLayoutParams(new Gallery.LayoutParams(display.getHeight(), display.getWidth()));

안되는게 어딨어! 약간 얍삽이 같은 느낌이 든다. 다들 이렇게 하시죠? 나만 이런거 아니죠?ㅋㅋㅋ




문제 2] 나열된 15개의 버튼 위치 문제..지금은 새벽 4시...드뎌 문제 해결했다.


평소에 디자인은 귀찮아서 이미들은 모두 drawable-mdip 폴더 한곳에 몰아두었던게 드뎌 문제로 나타났다.


http://blog.naver.com/dualwield/100094916758 여기 포스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단말의 해상도에 따라 각기 다른 폴더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저장해두면...지금에 나같은...삽질은 안해도 될것 같다.


내 단말기는 320*480이고, 갤스씨는 480*800이므로...내폰에 넣은 이미지는 drawable-mdip에 저장해두고 갤스용 이미지는 


drawable-hdip에 저장을 해둔다. 이때 동일한 파일명을 사용한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해당 폴더에서 각각의 이미지를 해상도에 맞게 불러오게된다.


아~~~뒷목 뻐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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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oDo4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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